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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년 만에 역사 속으로 사라지는 LG 스마트폰, 빈 자리 누가 메울까

LG, 스마트폰 사업 철수


‘LG 브랜드 스마트폰’이 8월 1일 자로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 1995년 LG전자가 휴대폰 사업을 시작한 지 26년 만이다. LG전자는 2015년 2분기 이래 적자를 이어오고 있는 스마트폰 사업을 접는 대신 TV, 생활가전, 전장 등 핵심 사업에 집중하겠다면서 올해 1월 말 사업 종료 가능성을 처음 시사했고, 이를 4월 5일 공식화했다. 이에 따라 업계에서는 어떤 스마트폰 업체가 LG의 빈자리를 메울지 주목하고 있다.

 

31일 업계를 종합해 보면, LG전자는 이날을 마지막으로 스마트폰 판매를 중단한다. 다만 이날까지 판매한 스마트폰의 애프터서비스(AS)는 제품 최종 제조일로부터 4년간 지원한다. 간편결제 서비스인 LG 페이도 사업 종료 후 최소 3년간 유지키로 했다. 휴대폰 사업을 담당해 온 MC 사업본부 임직원 3400여명의 재배치도 마무리됐다.

 

국내 기준 점유율 10% 정도를 차지하던 LG전자가 스마트폰 사업을 접으면서 시장을 3분해 온 삼성전자와 애플의 행보도 빨라지고 있다. 특히 애플의 경우 8월부터 LG전자의 오프라인 유통점인 ‘LG 베스트샵’에서 아이폰을 팔기로 하는 등 소비자 접점을 늘리기 위해 잰걸음 하고 있다. LG전자 스마트폰을 팔던 자리를 빠르게 공략함으로써 삼성전자가 사실상 독주해 온 국내 시장도 공략하겠다는 셈법이다.

 

아이폰 인기가 전 세계적으로 거세면서 삼성전자는 하반기 플래그십(고급형) 스마트폰 시장에서 폴더블(화면이 접히는)폰을 전면에 내세워 애플과의 차별화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소비자 수요가 나뉠 것을 우려해 하반기 전략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노트’ 출시마저 올해는 없던 일로 했다. 폴더블폰에 모든 화력을 쏟아붓겠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삼성전자는 동시에 갤럭시A·M 시리즈도 적극 출시해 최근 가격대가 내려가고 있는 중저가 5세대 이동통신(5G) 스마트폰 시장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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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세한 정보는 원문출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bit.ly/37d38S4

[출처] 조선비즈(https://biz.chosu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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